본문 내용 바로가기

ALLIANCE FRANCAISE DE GWANGJU

알리앙스 소개

알리앙스프랑세즈

알리앙스 프랑세즈의 기원


알리앙스 프랑세즈는 프랑스의 문화와 언어를 전파하는 비영리 협회입니다.
프랑스어로알리앙스라는 말은 마음과 마음 또는 정신과 정신 사이의 결합을 의미합니다. 1883년 몇몇 사람들이 프랑스와 전세계의 여러민족을 결합시켜줄 하나의 비영리단체를 조직하기로 하는데 이것이 바로 프랑스어를 전세계에 알리고 좀 더 사랑받는 언어로 만들기 위한 목적으로 탄생된알리앙스 프랑세즈의 기원입니다. 한국을 포함한 전 세계의 알리앙스 프랑세즈는 모두 프랑스 정부와의 협력을 바탕으로 활발한 지방 분원과 프랑스어와 문화, 각 나라간의 상호적인 문화교류를 증진시켜주는 세계의 거의 유일한 조직망입니다
.

알리앙스 프랑세즈는 100년이 넘는 기간 동안 프랑스 국경 밖의 지역에 프랑스어와 프랑스 문화를 전파해 왔습니다. 세계적으로 널리 알려진 알리앙스는 현재 137개국 1000여 곳이 넘는 곳에 설립되어 있습니다.



http://www.afgwangju.co.kr/images/ko/presentation/af_img1.png



알리앙스 프랑세즈는 다음과 같은 세 가지의 주요 미션을 수행하고 있습니다.


  • 프랑스 및 전세계에서 모든 사람들을 대상으로 프랑스어 강의 제공
  • 프랑스 및 프랑스어권의 문화를 다양한 차원에서 보다 널리 홍보
  • 각각의 문화를 존중하고 강조함으로써 문화의 다양성 조장


역사


알리앙스 프랑세즈는 1883년 파리에 처음으로 설립되어 오늘날 프랑스 파리 Raspail 거리 101번지에 위치하고 있습니다. 알리앙스 프랑세즈의 세계적인 조직망은 138개국에 분포된 1085개의 분원에서 매년 350,000명의 학생들을 맞이하고 있습니다. 예를들어 파리 알리앙스 프랑세즈는 매년 전 세계에서 모여드는 수천명의 학생들을 맞이하고 있습니다. 대부분의 알리앙스 프랑세즈는 각 나라의 수도를 중심으로 대도시에 설립이 되어 프랑스 문화와 언어를 전파하는 중요기관으로 자리를 잡고 있습니다.